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필립스 스마트클린(Smart Clean) 청소기 분해

Life Tip

by ZelKun 2021. 11. 8. 22:01

본문

반응형

https://zelkun.tistory.com/entry/필립스-스마트클린Smart-Clean-청소기-모터부-분해

 

필립스 스마트클린(Smart Clean) 청소기 모터부 분해

결론적으로 모터에 녹슬어서 세척액이 안나옴 일전에 스마트클린을 분해하다가, 수위센서? 로 보이는 부분의 위치를 조정해주고 끝냈었는데 이번엔 모터부까지 확인을 진행했다 세척액 통을

zelkun.tistory.com

모터부분 분해 추가


참고로 클리너액이 없어서 테스트를 제대로 못해봤습니다

따라하실 분이 계시다면 모터쪽 전원도 확인해보시길..


 

대략 2019년도부터 사용했던 스마트클린 청소기가 빨간불이 뜨며...

작동을 안하길래 A/S를 다녀왔습니다

 

멍청하게도... 물소리는 안나는데 되는줄알고 계속 썼는데..

면도기 안쪽이 하얗게 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물이 안올라가니 새로 구입하라고 하시네요

대략 9만원정도

그럴바엔 면도기를 바꾸겠다며 들고왔습니다

 

어짜피 버려야하는거 분해해보기로

꼬질꼬질

버튼을 누르면 오픈이 되는데

공중에서 누르면... 하단이 튀어 나갑니다;;;

뭐 어떻게 빼야하나 고민이였는데.. 

그것보다는 첫번째 난관에 봉착했는데

바로 별모양.. 나사입니다

 

뭐 저는 와우스틱있으니까...

맞는 헤드 찾아서 하단 나사 3개를 풀어주고

오픈 버튼을 눌러서 콘서트쪽 방향으로 밀어서분해 해줍니다

애매하게 걸리긴 하는데 어짜피 고장난거라고 생각하니

힘주기가 편하네요

호스 / 전선 / 전선

이번에는 4개? 정도 되는 나사를 풀어서

위랑 분리해 줄텐데요, 색상과 슬롯을 기억해줍니다

호스는 클리너액이 올라가는 부분 같네요

보라색 선이 모터랑 연결되고

주황색은 아무래도 센서인듯 합니다

클린이 끝나고

건조시켜주는 발열코일로 생각되네요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일단 모터 옆에 철사가 보이는데요

그 옆에도 철사가 있습니다

위쪽으로 올라가 있는게

이게 클리너액 이 있는지 판단하는 수위조절 센서 느낌이라

아래로 눌러주니 쑥... 내려오네요

뭐지.. 이것때문에 안된거였나????

 

라는 생각에 조립해서 써보기로

 

세척액이 올라가는 노즐인듯 한데

그냥 조립하려면 불편하니

하단 호스에 연결하고 껴주는걸 권장

전원부분도 제자리 잡아주고

합체

 

세척액도 없고 것보다 세척액 통을 버려서

당장 테스트가 제대로 안되네요..

물로 해봤는데

안돼는걸 보면 센서고장이던지, 모터고장이던지

보드가 맛이 간건지 알 수가 없으니...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