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arallels 패러럴즈 11 ubuntu server(14.04) 우분투 서버 설치 및 페러럴즈 툴 설치

OS/MAC OS X

by ZelKun 2016. 3. 20. 09:30

본문

반응형

우분투를 쓸일이 생겨 서버 버전으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http://ubuntu.com 에서 우분투 서버 이미지를 다운받았습니다

   

사진 출처 : http://ubuntu.com

서버를 클릭하고

   

사진 출처 : http://ubuntu.com

서버 소개페이지로 넘어오는데요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사진 출처 : http://ubuntu.com

14.04 LTS와 15.10가 나오는데 전 14.04 로 다운받았습니다

   

사진 출처 : http://ubuntu.com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요 화면이 보이면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600mb 정도 되네요

   

이제 패러럴즈에서 새 가상컴퓨터를 추가할거에요

   

부트캠프 제어센터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상 머신을 추가하기 위한 메뉴가 보이는데요

아래 우분투도 보이긴 하는데 안해봤어요...

아마 데스트탑 으로 설치될 것 같네요

   

가운데 DVD 또는 이미지파일을 클릭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폴더의 iso 파일을 알아서 찾았네요

계속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못찾았어도 파일이미지를 드롭박스 존에 위치하면 됩니다

끌어다 놓기 & 파일 선택으로 가능하거든요

   

빠른설치 옵션은 끄고 진행했습니다

GUI를 제공하는 Desktop 버전이 아니라그런지

설치후에 아무것도 안나오더라구요

   

가상머신 이름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변경해도 됩니다

   

서버버전이므로 한글이 필요 없기도 하고 쉘에서

한글이 전부 깨져서 보이기 때문에 영어로 진행했습니다

   

   

Install Ubuntu Server

   

   

언어설정인데 English로 진행했습니다

   

   

미국은 아니지만 미국느낌나게 United States 로 진행했어요

Korea 찾으면 나옵니다

   

키보드 레이아웃을 검색할지 물어보는건데 No 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에 한번 Yes 눌렀다가 엔터도 안먹히는 사태가 발생해서...식겁했네요

   

영어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요기도 영어

   

설치중

이제 호스트 네임을 물어보는데 기본값으로 진행했습니다

호스트네임은 추후에 변경 가능하기도하고

가상머신이라 외부에서 접속할 일도 없을테니까요

   

사용자 계정생성화면 입니다.

root 계정은 시스템에 이미 등록되어있어 사용할 수 없고

여기 입력하는 정보로 전자메일의 기본이름으로 사용한다네요

계정으로 쓸 아이디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에 입력한 계정명이 자동으로 들어가있습니다 그냥 쓰셔도 되고 변경해도 됩니다

귀차느니 동일하게 했습니다

   

패스워드 입력화면 6~8 자 권장

   

패스워드 확인

   

전 4자리의 짧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보안에 취약하다는 메세지를 보여주네요

사용하기 위해 Yes

   

폴더를 암호화 한다는 내용인데 No로 진행했습니다

   

좀 기다리다보면 시간설정을 위해 검색 하고

Asia/Seoul 이라고 찾아주네요

   

파티션 설정 인데 2번째 디스크전체 사용과 LVM설정으로 진행했습니다

   

변경내용을 기록하는 지 물어보니 Yes로 진행합니다

   

디스크 용량을 설정하는데 68.5GB 까지 쓸수 있다고 되있네요

전 8.3G로 진행했습니다

   

모든 변경내용을 디스크에 기록하겠냐고 물어보네요

Yes로 진행합니다

   

   

   

중간에 보안을위한 프록시 설정을 물어보는데 없으니 엔터로 넘어갑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물어보니 자동없데이트 사용하지 않음으로 진행했습니다

   

서버버전은 깔리는게 거의 없기때문에 필요한걸 설치하는 메뉴입니다

스페이스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ssh를 사용하려고 OpenSSH server를 선택했습니다

스킵해도 나중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부트 레코드에 GRUB 부트로더를 설치하겠냐고 물어보네요

Yes로 진행합니다

   

설치가 끝났네요 Continue를 선택합니다

재부팅이 됩니다

   

부팅화면

   

로그인 화면이 보이네요

   

로그인을 하니 우분투 정보가 간략하게 보이네요

   

root 계정을 쓰기위해 passwd를 변경했습니다

   

외부 접속을 위한 ip확인

   

맥의 터미널에서 sftp로 접속하니 인증키 저장하냐고 하네요

   

해상도가 낮은것 같아 Parallels Tools 를 설치했습니다

근데 설치하고 봐도 거기서 거기인것 같네요

   

   

계속을 클릭하면 페러럴즈 툴 cd룸 이미지가 삽입됩니다

   

GUI 가 아니라 알수가 없네요 시디부분을 클릭하면 prl-tools-lin.iso 가 삽입된걸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설치하려면 커맨드로 진행해야 합니다

   

cd-rom을 마운트해야 하니 폴더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mkdir tool

그리고 마운트할 cd-rom을 찾아야 하니

ls 명령어로 /dev/를 조회 했어요

   

/dev/cdrom 혹은 /dev/sr0 중에 하나가 될텐데 cdrom으로 하니 못찾아서 sr0로 마운트 했습니다

전에 설치할때는 cdrom으로 마운트 했었는데 안되서 난감했습니다;;;;

   

sudo mount /dev/sr0 ~/tool

cd tool

sudo ./install

   

명령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사용자 폴더인 /home/계정/tool 폴더라서 ~/tool 로 폴더를 가리킨거니

경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패러럴즈 툴 설치화면입니다 Next로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를 위해 make, dkms, kpartx, gcc 패키지가 필요합니다

전 gcc 패키지를 이미 설치해서 리스트에 안보이네요

   

설치중

설치가 끝났네요 재부팅하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