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000. Raspberry Pi ZERO 라즈베리파이 제로

raspberrypi/retropie

by ZelKun 2016. 8. 22. 09:00

본문

반응형

물량이 없어 구하기 힘들다는 라즈베리파이 제로를 구했습니다

그것도 카메라연결이 되는 새 버전으로요

   

OTG 케이블 mini HDMI 포함제품 구입했어요

없는게 더 싼데 생각해보니 mini HDMI가 없으면 모니터연결을 못하겠더라구요

   

   

진짜 작네요

   

   

집에서 미디어센터로 쓰는 라즈베리 파이2 B+ 와 크기비교 샷입니다

   

라즈비안이 설치된 SD카드를 넣고 부팅을 해봤어요

산딸기가 한개보이는 아쉬움...

   

에뮬레이터 (RetroPie)를 올려서 휴대용 겜보이를 만들어보고 싶어지는 사이즈네요

   

그래서 찾아보니 역시나

출처 : http://www.3ders.org/articles/20160320-this-tiny-3d-printed-gameboy-raspberry-pi-zero-will-take-you-back-to-the-90s.html

   

대박이네요 완전작아....

근데 3D프린터도 없고 너무 작은거 같아요

게임보이 미크로 정도의 크기면 알맞을것 같네요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게임보이 미크로(gameboy micro) 케이스를 찾아보니 많이 나오네요

근데 미크로 케이스를 쓰면 안좋은 게 키패드가 줄어드는 문제가 생기네요…

   

아두이노로 3D프린터를 먼저 만들어야 되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