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vernote OneNote 에버노트 원노트로 마이그레이션 하기

Tips

by ZelKun 2016. 8. 18. 10:00

본문

반응형

에버노트를 처음쓸때는 좋았는데..

결국 용량제한이라는 큰 벽 앞에서 좌절했네요

   

특히 플러스를 잠깐 썼을때 작성한 노트가 문제가 되더라구요

   

해외여행을 갔을때 사진을 찍고 잠깐잠깐 노트를 일단위로 작성했었는데

돌아와서 수정하려니... 다시 베이직으로 돌린 상태에서 월기준 허용량 초과로

수정이 안되더라구요

( 60MB, 노트 25MB)

   

결국 수정을 고사하고 업로드 못한 내용들은 폰바꾸면서 삭 to the 제...

   

클리핑 도구랑 잘 써와서 좋았는데

월 업로드 제한이라는 점이 점점 안쓰게 됬습니다

   

근데 원노트가 좋다는 말이 조금씩 들려서 써봤는데

신세계더군요 특히 업로드 제한이 없다는점

   

문제는 에버노트를 쓰다 원노트로 변경하니

이전에 에버노트에 작성된 노트들을 어떻게 옴기느냐 였는데요

   

마이그레이션 툴은 지원하네요

에버노트 -> 원노트 마이그레이션 툴

   

이미지 출처: https://www.onenote.com/import-evernote-to-onenote

   

윈도우 7 이상 가능 PC에서 설치되는 단점 한마디로 MAC은 안됩니다

윈도우에서 하면되니 상관없겠네요

   

마이그레이션 동영상

동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TZZae5NKcPM#action=share

   

엄청 간단하게 옴겨지는것 같네요

   

사이트에서 가져오기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합니다

선행으로 이미 PC에는 에버노트가 설치되있고 동기화 되있어야 합니다

   

체크박스를 클릭해서 Get started를 활성화하고 클릭

   

에버노트 설치가 안되 있다면 이 화면이 보일거에요

   

에버노트를 설치하고 동기화까지 되있다면 이렇게 노트북 리스트가 보입니다

노트북이 34개나 있네요 근데 노트북만 만들고 거의 안써서 내용은 별로 없습니다..

필요한거만 체크해서 가져오세요

필기장에 개별 노트북 별로 섹션이 생길줄 알았는데

노트북별로 필기장 하나가 생성됩니다

전 이미 글렀네요.. 34개.. 근데 텅빈게 30개...

   

Next를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좌측은 MS계정, 우측은 기관 및 학생 계정 로그인

전 MS계정을 사용하니 좌측 MS계정을 클릭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노트의 Tag를 추가시켜 주나 봅니다

Import를 클릭합니다

   

마이그래이션이 진행됩니다

   

마이그레이션이 끝났네요

   

원드라이브의 문서폴더를 확인하니..

34개의 전자필기장이 존재하네요...

그래도 마이그레이션이 되니 좋긴 합니다

이걸 언제다 정리하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